기사원문: http://www.scmnews.co.kr/cpDaum/_preView.php/21010800/8809.p

전남뉴스 noname01

여성민요그룹 아리수,“마을잔치 민요잔치 아리랑톡톡공연

(2016-10-28 18:30)

[전남뉴스 박홍신]

 

여성민요그룹 아리수(이하 아리수)는 11월 03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전남 순천농협 해룡지점에서 퓨전민요콘서트“마을잔치 민요잔치 아리랑톡톡”(이하 아리랑톡톡)을 공연한다.

전남뉴스 noname02

아리수는 주민들을 직접 찾아가 생활의 현장과 가까운 곳에 무대를 설치하여 공연을 선보인다. 이 공연은 복권기금으로 조성된 재원을 후원 받아 진행한다.

전남뉴스 noname03

“아리랑톡톡”은 그동안 여러 곳을 찾아 관객들을 만났던 공연이다. 2011년부터 예술회관, 학교, 박물관, 향교, 미술관, 고택 등 다양한 곳에서 퓨전민요의 신명을 나누었다. 아리수는 올해“아리랑톡톡”으로 전국의 농어촌지역을 순회하며 관객들을 찾아갈 계획을 가지고 있다.

“아리랑톡톡”은 민요와 판소리, 사물놀이, 판굿, 비트박스까지 다양한 전통예술과 현대예술이 어우러지는 공연이다.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너영나영, 아리랑, 쾌지나칭칭나네 등 민요를 화려한 발림(몸동작)과 함께 현대적인 전자음악과 국악기가 어우러진 편곡에 맞춰 들려준다.

또한 연희패가 등장하여 신명나는 사물놀이 한마당을 펼친다. 또한 상모돌리기, 버나돌리기, 재담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연희판굿 무대를 선보인다. 이어서 국내 정상급의 비트박서가 출연하여 소리꾼이 부르는 전통 판소리 춘향가의 한 대목을 오로지 입으로만 내는 장단으로 받쳐준다.

판소리와 비트박스의 만남 순서 후에 정통 비트박스 무대가 펼쳐진다. 입으로만 소리 내는 수십 가지 악기소리, 생활 속의 소리를 화려한 퍼포먼스와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순천농협 해룡지점 관계자는 주민들이 신명나게 놀 수 공연으로 생활에 활력을 드리고자 신나는예술여행 아리수의‘마을잔치 민요잔치 아리랑톡톡’공연을 신청하였다고 전한다.

아리수는 이날 약 75분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순천농협 해룡지점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